허 참...

지난번에 블로그에 올린 위메프 배송 관련 글(http://eastrain.co.kr/2413)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,

순차배송이라고 끝까지 거짓말 하고,

고객센터 전화도 불통, 1:1상당 게시판도 닫혀있고, Q&A게시판에 물어본 건 대답도 없고...

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, 나중에 터 큰일 벌일 놈들 같더군요.

이 분들이 보여주신 행동에 없던 신뢰마저 뚝 떨어졌고

그 덕에 회원 탈퇴를 맘 먹었더랬습니다.

아, 참고로 위메프의 회원 탈퇴페이지는

마이페이지에 있지 않고,

우측상단 메뉴중 고객센터<자주 묻는 질문<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
FAQ에 있습니다.

이건 뭐 코메디도 아니고 왜 회원탈퇴 메뉴를 거기다 숨겨 놨는지 모르겠네요.


그나저나.

아, 글쎄 웃기는 놈들인게

회원 탈퇴가 안되더군요.







뭔 있지도 않은 쿠폰, 사용하지 않았으니 탈퇴가 안된됩니다.

허 참.

혹시나 하는 맘에 개인정보에 가보니 뭔 토큰이라고 있더군요.

근데 이게 제가 쓸 수 있는 토큰이 남아 있는 게 아니고,

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토큰이더라구요.

혹시 이것 때문에 탈퇴가 안되나?

라고 생각하며,

화나는 맘을 가라 앉히며,

애인에게 일단 토큰을 보냈습니다.
(미안. 위메프의 저질 아이템을 보내서... ㅠ_ㅠ)






그리고 다시,

회원 탈퇴를 시도했습니다.

역시, 회원 탈퇴가 되지 않습니다.

혹시나 하는 맘에 포인트가 문제 인가 하고 봤는데,

그것 때문은 아닌 것 같습니다.


포인트 관련 공지를 보니 탈퇴시 자동으로 소멸된다고 명시해두고 있거든요.

이걸 안쓰면 탈퇴 못한다, 는 말이 아니라

탈퇴하면 포인트 사라진다, 고 말하고 있잖아요.

사실 여기까지 쭉 쓴 글은 백번 양보해서 그렇다는 말입니다.



원칙적으로는

쿠폰은 물론이요,

설사 쿠폰의 할아버지가 있다해도

그걸 쓰고 탈퇴를 하건 버리고 탈퇴를 하건 사용자의 선택이거든요.

쿠폰 쓰고 탈퇴하라는 건,

물건 하나 더 구매하고 나가라는 말과 다를 바 없는 말이잖아요.

이건 무슨 강매도 아니고...


그나저나 어떡하죠.

내일 아침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야지, 이런 생각도 못하겠는 게

거긴 전화해서 10분 20분을 기다려도 상담원이랑 연결이 안되는 곳이거든요.

거기다가 지금 1:1 상담 게판도 닫혀 있어서 탈퇴 요청을 할 창구가 전무한 상태랍니다.


들어올 땐 맘대로 들어왔으나,

나갈 땐 니 맘대로 못나간다?

아니 무슨 조폭도 아니고,

동네 양아치 모임도 아니고,

회원 탈퇴도 맘대로 못하나요.


참 답답합니다.

혹시 다른 분들도 이런 경험 겪으셨나요?

그냥 없는 곳이라 생각하고 잊어버리기엔 곤란한 게

제 개인정보가 거기 남아 있어서 말이죠.

여간 찜찜한 게 아닙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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